내 고객들은 왜 자꾸만 떠나갈까...?

인스타그램 마켓을 하는 인플루언서부터 쇼핑몰 사장님까지 누구에게나 가장 절박한 고민, 고객의 이탈입니다. 그러다 보면 가장 본질적인 것을 놓치기 쉽습니다. '비즈니스의 목적은 결국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 네, 이것이 모든 문제를 푸는 핵심 열쇠가 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요? 어떻게 고객을 내 팬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떻게하면 고객이 나의 자발적인 마케터가 될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을 25년차 '진심 마케터' 김정희 강사가 알려드립니다.

강좌목표

광고가 통하지 않는 시대, 중요한 것은?

이제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쏟아지는 광고에 쉽게 마음을 열지 않습니다. 내가 믿고 따르는 인플루언서나 가치관과 취향을 공유하는 친구들의 추천이 가장 중요하죠. 그만큼 스마트해진 고객들이 마음을 여는 가장 중요한 열쇠가 바로 진정성 있는 소통, 진심입니다.

진심을 전할 때도 기술은 필요합니다.

그런데 무조건 진심만 있다고 해서 고객들에게 제대로 전달될까요? 나의 진정성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야말로 고급 기술이 필요합니다. 진심을 제대로 알고, 연습해서, 실천하면 성공적인 진심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마음을 꿰뚫는 진심의 기술이란?

진심의 기술에는 몇 가지 법칙이 숨어 있습니다. 첫째, 마케팅의 본질인 고객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아야 해요. 말만 들으면 난제인 듯하지만, 정말로 진심을 다하면 내 고객의 특징을 세심하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둘째,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특별한 마케팅 노하우가 필요해요. 그리고 셋째, 온택트 세상에서 통하는 휴먼택트의 기술 또한 중요합니다.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컨택트에서 온택트로, 세상이 달라졌다고 해서 '인간성'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까요.

넷째, 디지털에서 핵인싸되는 노하우가 곧 진심 마케팅의 주요 기술로 작용할 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다섯째, '자기다움'을 세일즈하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상대를 인정하는 것만큼이나 나 자신을 상대에게 충분히 보여주고 이를 세일즈하려는 자세가 필요하거든요. 이 모든 진심의 기술을 강의에서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진심 마케팅 강의의 차별 포인트는?

1. 작은 성공을 맛보는 실습형 강의
열정대학생 출신의 강사인 만큼 수강생들의 니즈를 잘 알고 있습니다. 입체적인 과제, 실행 위주의 강의를 통해 작은 성공을 이루는 경험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2. 주1회 인스타그램 라이브 피드백
매주 한번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수강생들과 소통하며 과제를 수행하며 생기는 어려움, 강의에서 배운 진심마케팅을 나의 비즈니스에 적용하며 겪는 어려움에 대한 피드백을 드립니다.

3. 현장의 소리를 듣는 초대석
많은 분이 궁금해 하셨던 진심이 통하는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 다양한 분야에서 뛰고 있는 진심 마케터들을 초대해 실전 사례를 알려드립니다.

4.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
MKYU의 가장 큰 장점은 열정적인 수강생간의 시너지 효과!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으로 서로의 진심을 나누고 소통하기를 적극 독려합니다.

진심이 없다는 건, 완벽하지 않다는 것

안녕하세요, MKYU의 열정대학생이자 진심 마케팅 강의를 맡게 된 김정희입니다.

회사의 막내 사원으로 입사해서 부도난 회사를 다시 일으켜 세우고 그간 비즈니스 현장에서 1,0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던 것도 클라이언트와의 인연을 25년 이상 꾸준하게 이어올 수 있었던 것도 모두 진심 마케팅을 실천해왔기 때문이었습니다. 꾸준하게 진정성있는 SNS 활동으로 진심 작가, 진심 언니로 브랜딩이 확실하게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진심이란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고,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라 정의 내리고, 마케팅의 본질인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일에 대하여 수백 개의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일어나는 리스크 매니지먼트를 통하여 위기의 비즈니스를 살려내는 진심 해결사이기도 합니다. 이제 그 모든 노하우를 MKYU 열정대학생분들에게 나누려 합니다.

이 강의를 ‘진심’으로 추천하는 사람들

“김정희 대표님과는 제가 작사가로서도 한 회사의 대표로서도 갓 시작할 즈음 처음 뵙게 되었습니다. 열정만 넘치는 사회초년생의 이야기에 귀기울여주시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진심으로 함께해 주신 덕분에 맨땅에 부딪치는 힘든 과정 속에서도 마음만은 든든하고 따듯하게 계속 해올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분들이 있다는 건 너무 행복한 여정인 것 같습니다. 이 세상에 진심이 넘쳐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들어봐주시기를 강력추천합니다.” - BTS,EXO 작사가 유빈

“더불어의 삶을 걸어가는 김정희 작가님! 진심 강사로서의 새출발을 응원합니다. 진심은 시간의 길고 짧음이 아닌 그 순간 진정성의 농도와 그 진정성이 진실된 이타적임을 감지할 때 만들어진다고 믿습니다. 베트남 냉연공장 착공식과 준공식에서 만난 김정희 사장은 그런 느낌을 주었습니다. 본인의 어려움 속에서도 보여준 진심은 여전히 내 기억에 머물고 있습니다.” - 포스코 최종균 상무

“김정희 씨와 대학원에서 함께 공부하며 느낀 점은 '참 반듯하고 열정적이다'는 것이었습니다. 열정이 뒷받침된 반듯함이 전문성과 만나면서 그녀는 성장했습니다. 그녀는 진심으로 진심마케팅을 강의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 강의의 울림은 크고 강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관점 디자이너 박용후

추천대상

· 사람과 성공을 동시에 얻고 싶은 분
·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하는 마케터
·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배우고 싶은 분
· 프로모션 기획과 연출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분
· 성공적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싶은 분
· 고객과 친밀도를 높이고 싶은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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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 김정희대표

    - (주) 월드커뮤니케이션즈 대표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광고홍보 전공

    - 지자체 축제, 전시, 멀티미디어쇼 기획 연출

    - 포스코, 삼성, SK등 마케팅 홍보 프로모션 프로젝트 진행

    - 업계 최장수 여성 기획자

    - 《비즈니스를 좌우하는 진심의 기술》 저자

커리큘럼

콘텐츠15개

FAQ

  • Q
  • 스몰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진심 마케팅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 A
  • 진심마케팅의 핵심 키워드는 탁월함, 진정성, 소통, 일관성, 따듯함입니다. 그 서비스나 제품이나 콘텐츠에 진정성을 담아서 나다움을 가장 잘 표현하고 드러낼 수 있는 가치와 철학을 나만의 글로 정리해보세요. 그리고 나의 주요 거래처, 또는 판매처, 또는 SNS의 친구들과 매일 진심을 담은 소통을 시작하세요. 소비자들은 똑똑한 마케터도 좋아하지만 따듯한 마케터들도 좋아합니다. 따듯함이 신뢰를 주기 때문입니다. 상대를 이해하고 격려하는 한마디는 내 제품의 자랑을 100가지 늘어놓는 것보다 훨씬 큰 친밀감을 형성하며 긍정을 형성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Q
  • 《비즈니스를 좌우하는 진심의 기술》 책 내용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 A
  • 진심의 기술은 제가 25년간 경험했던 마케팅과 프로모션 현장에서 일어났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쓴 책입니다. 저희 회사가 담당했던 국내외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그 일들을 해나가면서 얻게 되는 인사이트를 담아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사람에게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극진함과 프로 근성을 담아냈던 비즈니스 에피소드입니다. 본 강의는 <진심의 기술>에 담겨있는 제 개인적인 회사 생활의 리뷰를 그대로 옮겨 진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스몰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현재의 트렌드, 나의 비즈니스 규모와 맞는 성공 사례들, 그리고 실질적으로 내가 활용할 수 있는 홍보나 프로모션 기획서 쓰는 법, 실행하는 법, 효과 리뷰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실행에 더 방점을 둔 강의입니다. 그래서 본 강의는 온라인 강의+인스타 라방+온라인 스터디 등 3박자로 이루어져 실질적으로 수강생분들의 스몰 비즈니스를 같은 눈높이에서 지원하고 결과도 함께 창출해나가는 MKYU내 의미 있는 행보가 될 것입니다.

  • Q
  • 강의를 들은 다음, 어떻게 진심을 훈련할 수 있나요?

  • A
  • 진심은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고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입니다. 진심의 유형과 성격을 정리해보면 독자성, 관계성, 확장성, 가변성등을 들 수 있습니다. 진심은 감정이 아닙니다. 진심은 태도이며, 관계이며, 사회적 가치입니다. 그래서 진심의 네 가지 성향들을 잘 이해하고 분석하고 적용해봅니다. 그리고 진심마케팅의 중요 요소인 탁월함, 진정성, 소통, 일관성, 따듯함을 매일 연습하고 실천하면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그렇게 우리가 서로 연습해나가다 보면 우리는 어느새 사람의 마음을 얻어내면서 비즈니스의 성과도 낼 수 있는 진심 마케터들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번 강의의 핵심은 함께, 같이, 성장하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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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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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가능 기간 : 구매일로부터 180일간 이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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