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언론속MKYU

[2023-07-03][서울경제] "톡채널서 시장홍보·공구"…디지털 전환 돕는 카카오

  • 작성자MKYU
  • 작성일2023.07.06
  • 조회수363
  • 신고하기

◆'소상공인 상생' 길동복조리시장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

개설 3일만에 친구 1300명 돌파

상인·고객 실시간 소통도 지원



이현숙(왼쪽) MKYU 디지털튜터가 이석현 길동복조리시장 상인회장과 카카오톡 톡채널 활용법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035720)톡 톡채널이 길동복조리시장과 상인들이 발전하고 번창하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지난달 29일 찾은 서울 강동구 길동복조리시장. 이석현 상인회장은 카카오의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에 대해 “기대 이상"이라며 "톡채널 개설 사흘 만에 친구(구독자) 수가 1360명을 돌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길동복조리시장은 카카오톡 톡채널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시장을 대표하는 채널을 통해 1000명 이상의 ‘친구(고객)’와 소통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회장은 “최근 천일염 공동구매를 진행했는데 반응이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하 생략

 

기사 전문 보러 가기

 

[출처 : 서울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