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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Q앱 사용중 오류가 있습니다.
A

2023년 7월 19일 홈페이지 이전으로 전용 앱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휴대기기에서는 크롬 앱을 통해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해서 이용 부탁드립니다.

 

 

 

Q홈페이지는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A

MKYU 홈페이지는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에서 학습해 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크롬(chrome)이란?

구글에서 개발한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아이콘 모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설치 방법

1. 포털 사이트(네이버, 다음) 에서 '구글 크롬' 검색해주세요

2. 구글 크롬 사이트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3.  설치된 크롬을 실행하여 MKYU를  검색하여 MKYU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Q영상이 끊기고 버벅 거려요. 버퍼링이 발생합니다.
A

영상이 끊기고 버벅거리거나 버퍼링이 발생한다면 영상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영상을 수신하는 속도가 느리면 재생할 영상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아 멈추는 증상입니다.

 

1. 인터넷 속도 사이트 https://fast.com 에서 최소 15Mbps 이상 측정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터넷 속도가 10Mbps 이하라면 일시적인 네트워크 환경 문제일 수 있어 다른 시간대에 해보시거나 계약한 인터넷 업체에  회선 점검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모바일 이용중 발생

 1) 이동 중에는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다면 데이터로 연결해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3) 기본 데이터 용량을 소진하였다면 속도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대개 영상 시청은 어려운 수준 입니다.

(기본 데이터 용량과 이후 속도 문제는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3. PC 브라우저 문제

1) 크롬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FAQ . '크롬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2)  아래의 조치 방법을 실행해 주세요

ㄱ. 우측 상단 점선 세개 터치

ㄴ. 설정으로 이동하여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ㄷ. 전체 기간으로 설정된 상태에서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ㄹ. 이후 핸드폰 재부팅 후 이용해주세요

 

 

Q해외에서 수강 중인데 영상이 끊기거나 버퍼링이 발생합니다.
A

해외에서도 PC나 모바일을 통해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거주하시는 국가 나 지역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

 

2. 국내 서버로 접속이 지연되는 경우

 

3. 특정 국가나 지역의 방화벽 문제로 접속 차단된 경우

 

 

 

>>   해외에서 수강 중인데 영상이 끊기거나 버퍼링이 발생하시나요?


해외에서 수강 중인데 특정 과목이 아닌 모든 과목 영상이 끊기거나 버퍼링이 발생한다면

영상 데이터를 받는데 오래 걸려서 발생하는 문제로 국내 서버로 접속하는 경로 중에 지연이 발생하였을 수 있습니다.

 

이는 현지 네트워크 수신 문제로 조치 방법이 없습니다.(다른 시간대에 접속해 보시거나 VPN을 통해 우회해서 접속하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테스트 해보실 수 있는 방법은 https://www.speedtest.net/ > 설정에서 서버를 서울로 선택 후 속도 측정시 15Mbps 이상 나오는지

PING이 너무 높지는 않은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속도가 느리거나 PING이 너무 높다면 영상 재생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https://www.speedtest.net/ > 설정(settings)에서 서버를 서울로 선택

 

2. 다운로드 속도가 15Mbps 이하이거나 PING이 너무 높으면(일반적으로 두 자리수 이하) 영상 수신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Q동영상이 자꾸 끊겨요
A

1. 강의를 시청하실때에는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학습하시기 바라며 우선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2. 와이파이나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드리며, 확인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Q동영상 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A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

 

1.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sndvol을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sndvol을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이미지_20190430_011.jpg

 

 

위 화면에서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해 주시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투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Q플레이어 영상재생이 안되고 까맣게 나와요
A

1. 크롬브라우저 (Chrome Browser)기반 동영상 시청 시 검은 화면 혹은 영상이 나오지 않으면서 '타사 쿠키가 차단됨'이 팝업되는 경우입니다.  

특히, 사용자가 임의로 크롬브라우저의 쿠키차단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거나 시크릿모드가 아님에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2. 사용자가 쿠키 차단 설정 활성화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크롬 (자동)업데이트나 브라우저를 활용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영향을
고려해볼 수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3. 해결방안

 

3-1. 모든 쿠키 차단 해제
일단, 강의가 재생되지 않고 검은 화면이 유지될 경우 쿠키 차단 설정을 해제합니다. 

 

[설정-개인정보-쿠키 및 기타사이트 데이터 및 보안] 또는 [주소창에 chrome://settings/cookies 입력후 실행]

일반설정의 모든 쿠키 허용으로 변경적용 또는 시크릿모드에서 타사쿠키 차단 설정

보안설정변경 작업은 PC / 랩탑 소유자 혹은 권한을 가진 경우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3-2. 브라우저 종료 후 재실행,  재생여부 확인

똑같이 타사 쿠키 차단으로 재생이 안되는 경우 

크롬삭제 , 재설치 후 동일작업 진행 

 

3-3.타사쿠키차단 해제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이용 중이라면 쿠키 차단을 해제 (OFF)한 뒤 콜러스 플레이어로 시청을 재시도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사용 시 v.kr.kollus.com 에 대한 쿠키차단이 되어 있을 경우 검정화면이 유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기 차단 설정을 해제하고 재접속 합니다.

 

 


4. 쿠키차단 해제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co=GENIE.Platform%3DDesktop&hl=ko

쿠키차단 목록에서 허용해야 하는 대상은 v.kr.kollus.com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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